posted by 벼루_ 2022. 5. 15. 20:37

 May-Be SOFT에서 2008년에 발매한 미연시인 학원☆신센구미 ~소녀의 마음와 국중법도~를 올 클리어 했습니다.

 메이비 소프트가 지금은 없어진 브랜드이고 학원 신센구미라는 작품 자체가 상당히 구작이긴 하지만 몸과 마음이 피폐해졌을때 아무런 생각없이 할만한 미연시를 찾다가 추천을 받아서 시작했는데 제법 만족한 작품이였습니다.

 메이비 소프트꺼는 유격경함 파트베셀을 해본 적이 있었고 그 작품도 개그위주였던걸로 어렴풋이 기억해서 이 작품도 개그위주겠지? 라고 생각하고 하고 딱 적당히 개그만 보자! 하는 마인드로 잡았고 기대한 것 처럼 생각없이 그러면서도 중간중간 피식피식 웃으면서 할 수 있었던 작품이였습니다.

 기본 설정은 뻔하디 뻔한 아가씨 학교에 주인공이 공학화의 시범 케이스로 와서 이리저리 휘둘리는 내용은 메인이라 전개도 무난하긴 한데 거기에 신센구미라는 역사적인 인물들을 TS해서 나름 차별화를 둔 작품입니다.

 그리고 개그성이긴 하지만 이케다야 사건이라던지 실제로 있었던 사건들을 모티브로 하고 가볍고 코믹하게 그려낸 점도 좋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인레의 미부로를 하면서 익힌 지식들이 여기서 소소하게 도움이 되었네요 ㅋㅋㅋ

 기본적으로 공략가능한 히로인이 7명이라 각각 히로인들의 분량은 그다지 길지 않은데 스토리보다는 개그와 츳코미가 위주인 작품이라 오히려 스토리가 길었으면 좀 지루했을 것 같습니다.

 딱 지루할 만할 떄 끝을 내서 템포 조절도 나쁘지 않았고 무엇보다 서브 히로인들도 전부 H씬이 있는게 넘넘 좋았네요!

 요세 서브 히로인들을 공략 가능한 히로인들보다 매력적으로 그려두고 루트는 커녕 H씬 하나 없는 작품들이 많았는데 이 작품은 그런것들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또 괜찮았던 점은 구작 개그 감성!

 요세는 잘 볼 수 없는 아래와 같은 표정들이 자주 나와서 계속 피식피식 거리면서 플레이를 했네요. 이렇게 구작 개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더 괜찮은 작품일 것 같습니다.

 

 

 캐릭터들도 실제 신센구미 대원들을 모티브로 해서 각각의 특성을 잘 살린채 거기에 모에라는 속성을 부여해서 거를 히로인들이 없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귀신 부장인 히지카타 토시조를 모티브로한 히지카타 토시오

 천재병약 검사인 오키타 소우지를 모티브로한 오키타 소우시

 무적의 검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이토우 하지메를 모티브로한 사이토우 하츠네

 등등 히로인들이 전부 실제 신센구미 대원들에서 따와서 실제 인물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말 그대로 이름하고 별명만 정도만 따온거지 신센구미의 신도 몰라도 히로인들의 매력이 충분히 전해질 정도로 캐릭터 디자인이 잘 된 작품이였다고 생각하네요.

 스토리도 위에서 말했다 싶이 여학교에 나 홀로 남학생! 이라는 뻔한 소재를 왕도적으로 진행해가면서 굴곡없이 무난하게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신센구미를 소재를 한 작품답게 칼 싸움이라던지 분쟁 등을 다룬 점과 각각 7개의 루트가 서로 다른 주제로 진행된 점도 좋았네요.

 스토리에 힘을 준 작품이 아니라 대동소이 하지만 그래도 굳이 가장 좋았던 루트를 꼽으로 하면 개인적으로는 후배이자 토우도우 헤이스케를 모티브로 한 세리스 루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망상 폭주 아가씨라는 별명처럼 쉴 틈없이 망상하는 버릇도 귀여웠고 이리저리 변하는 표정을 보는 맛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루트들에 비해서 소재가 신선한 점도 마음에 들었네요.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는 사이토우 하지메를 모티브로 한 사이토우 하츠네!!

 플레이 전부터 원픽이였는데 작중에서 넘넘 귀여웠습니다. 특히 세리스랑 마찬가지로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점도 좋았고 가장 작은 로리포지션이라 좋았고! 그냥 캐릭터 자체가 취향 저격이라 넘 좋았네요 ㅎ

 
 

 전체적으로 큰 장점이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반대로 딱히 모난점이 없는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무난한 스토리 적당한 개그 짧은 분량... 머리가 복잡할 떄 머리 비우고 그냥 캐릭터만 보면서 하기에는 괜찮은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특색이 없는 만큼 한 1년정도 지나면 머리에서 리셋이 되어버릴 것 같네요... ㅋㅋㅋ

그래도 구작감성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