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8. 12. 6. 00:29

封緘のグラセスタ 1주차를 클리어 했습니다.

토욜일 저녁부터 달렸는데 이제야 겨우 1주차 클리어 했네요...
근데 1주차 클리어 했는데 cg회수율이89% 씬 회수율이 91%..... 생각보다 분량이 적고 단일루트인것 같네요.

일단 진짜 게임자체는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네요. 
카페도 귀차니즘 에우슈리 연방이 될 정도로 오랫만에 타임머신을 탄 느낌이였습니다.

전투시스템도 괜찮고 3D로 이동하는 맵리딩이나 템 파밍&강화 투기장 시스템등등 여러가지 즐길요소도 많았고
난이도도 적당해서 그렇게 어려움을 못느꼈습니다.
헤타레던전 플레이 안했는데 1주차는 무난히 클리어 했을정도이니..... 

다만 몇몇 시스템은 진짜 불편했습니다.
먼저 퀘스트동선 파악이 좀 힘들었네요. 4장의 리리카 저택처럼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상황이 종종 나와서
던전 - 취침- 던전 -취침을 반복하기도.....

그리고 투기장의 구입시스템..
이거 왜 한번에 여러개 못사게 했는지 모르겠네요.... 
투기장 재화 다 쓸려면 이거 클릭질을 몇번으 해야할지 벌써 부터 걱정입니다. 이건 진짜 다음 수정패치때 
패치해줬으면 할 정도네요....

그외에 사소하게 불편하점들이 있었지만 올만에 제대로 즐긴 RPG였네요.


근데 스토리는 영....
주인공이 노예가 되고 초반 분위기때문에 좀 어두운 분위기로 갈려나 해서 히메가리는 몰라도 창각정도는 
될려나.. 했는데 완전 순애였습니다. 하지만 할 짓은 전부 하는....
카페에서 다른 회원분께서 말씀하신것처럼 머리는 단일루트인데 하반신은 하렘루트인 상황이였네요.

게다가 캐릭터들은 진짜 매력있게 뽑아서 더욱더 아쉬웠습니다. 
히로인별 개별 엔딩이 있었으면 했는데 없어서 좀 실망했네요. 특히 후루레티는 진짜 올만에 마음에 들었던 거유
캐릭터였네요.

리리카엔딩 1개하고 좀 다크다크하게 후루레티엔딩 1개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몬가 흑막도 뻔하고 스토리전개나 어디서 많이 본 진부한 내용이고 큰 반전도 없는 등 스토리만 보강했으면 
더 좋은 작품이였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진짜 비너스 블러드 시리즈처럼 히로인별 엔딩을 여러개를 만들어 주던가.,..


난이도 같은건 쓸데없이 렙업노가다를 해서 그런지 무난했습니다.
남캐는 안키운다는 생각으로 이 진형으로 했는데 1주차는 최종보스까지 생각보다 무난하게 클리어 했네요.
전체마법딜로 잡몸들 잡고 단일타켓딜러로는 보스는 잡는 식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특히 단일딜러인 유나기하고 힐러인 유리샤가 완전 효자....... 
유나기는 장비 끼여주고 툭툭 치니 아이스크림녹듯이 적들이 녹아버리고 천사인 유리샤는 타천사 지운 후부터는
힐도 되고 딜도 되는 완전 효자캐릭터였네요. 최종보스전에 3힐 장착해서 힐 노예로 잘 써먹은.... 

최종보스는 광역힐때문에 좀 까다로웠는데 그냥 버프 중첩된다는이야기 듣고 딜러 3~4명만 꾸준히 어택하고
나머지는 힐하고 도핑버프로 1번에 클리어 했습니다. 
다만 2주차때는 이게 통할련지가....

전체적으로 아쉬운점도 있었지만 시간가는줄 모르고 몇일동안 미친듯이 미연시만 할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이엿습니다만 야리코미는 미묘하네요.... 

야리코미가 캐릭터능력업도 있지만 CG모을려고 하는건데 이거 보아하니 3주차이면 전부 모을 수 있을것 같기도하고.... 그나마 어펜드가 꾸준히 나오니 어펜드에서 즐겨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1주차는 이걸로 마지막 다른 신작들하고 12월 신작 나오기전에 또 잠깐 건들여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