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1. 8. 3. 18:38

 유즈 소프트의 전연령 브랜드인 ゆずソフトSOUR 의 데뷔작 'PARQUET'를 올 클리어 했습니다.

 정보를 공개한 당일 24시부터 DL판으로만 발매하고 뜬금없이 유즈 소프트 최초의 전연령작품에 로우 프라이스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근래의 유즈 작품들이 영 별로라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선 작품이였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했네요.

 유즈 본가의 스태프들이 그대로 참여해서 일러스트랑 캐릭터성은 여전히 업계 탑이고 이번에는 로우 프라이스여서 그런지 스토리가 질질 늘어지면서 지루한 전개가 되지 않았던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히려 몰입도나 재미 측면에서 보자면 공통 이후 지루해지는 요즘 유자의 풀 프라이스 작품보다 이번 작품이 훨씬 더 재미있었습니다.

 스토리도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하면서 SF요소를 첨가하여 여러 인물들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주인공과 BMI라는 신기술을 배경으로 한 미래.

 그리고 각자의 사정으로 BMI와 연관이 있는 히로인들과 주변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사건들......

 소재 자체도 좋아하는 SF소재라 마음에 들었는데 히로인들이 가진 비밀과 반전, 그리고 적당한 속도감으로 풀어가는 전개에다가 유즈 퀄리티의 히로인들을 더해주니 생각보다 훨씬 더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네요.

 다만 스토리의 완성도가 엄청 좋은게 아니라 중간중간 의문을 가진 설정도 있었고 마지막 전개가 약간 뻔하게 흘러간 점은 아쉬운 점이였네요.

 

로우 프라이스라 히로인이 2명뿐이긴 했지만 둘 다 다른 방향성으로 매력적인 히로인이였고 캐릭터성은 유즈 소프트의 히로인. 이 한마디로 정리가 되겠네요.

 단발인 리노는 밤에 처음 만난 고양이 같은 소녀이고 장발인 츠바사는 낮에 처음 만난 강아지 같은 소녀로 둘 다 낮밤을 가리지 않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니 플레이 하면서 미소가 절리 지어짐과 동시에 왜 이게 전연령인가!! 하는 분노도 동시에 차오른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일단 전연령이긴 하지만 기본은 미연시이기에 서로가 서로를 의식하는 장면도 있고 부끄러워하는 장면 등이 들어가 있어서 짧은 분량이긴 하지만 유저들에게 히로인 들의 매력을 제대로 전달 해줬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캐릭터성은 여전히 유즈를 따라올 자가 없는 듯 하네요.

 그나저나 개인적으로 스토리적인 측면에서의 비중은 장발인 츠바사가 좀 더 높았다고 생각하는데 캐릭터성은 단발인 리노쪽이 훨씬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공개된 CG나 첫 인상은 츠바사가 더 좋았는데 플레이 하면 할수록 리노가 넘넘 귀여워졌네요 ㅋㅋㅋ

 갭모에 있는 것도 좋앗고 부끄러워 하는 것도 좋았고 무엇보다 리노 엔딩에서 리노가 진짜 귀여웠습니다! 마지막 엔딩에서의 모습을 보면서 도대체 왜 전연령인가!!!! 라는 피눈물을....

 아무리 로우 프라이스라고는 하지만 유즈의 캐릭터성은 어디 안간다는 것을 다시 증명해준 작품이기도 했네요. 하지만 전연령이죠.......

 

 

 다만 역시 최고의 단점은 H씬의 부재.....

 Key 작품처럼 끝나고 스토리를 곱씹을 정도의 여운을 남기는 방향성의 브랜드가 아니고 이번에도 스토리가 평소보다 괜찮았다는 거지 여전히 가장 큰 무기는 일러스트와 캐릭터성인데 이런 캐러게 가장 큰 어필 포인트인 H씬을 버렸다는게 참.....

 거기에 일러퀄과 캐릭터성이 좋아서 더더욱 아쉬웠던 것 같네요.

 공식에서 H씬을 보여주냐 안보여주냐의 차이가 엄청 크다고 생각하는데 전연령이라니 ㅠㅠ

 들어보니 성우도 전연령 성우라 어팬드 패치 같은것도 나올리가 없다고 하고 진짜 H씬만 있었으면 훨씬 더 좋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스토리는 평탄하지만 이번에도 역시 일러하고 캐릭터가 먹여살린 작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유즈 본가 작품들 평소에 재미있게 즐긴 분들이라면 이번 작품도 나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H씬이 없는 전연령판을 용납할 수 있는 분이라면요.....

 

 그나저나 후속작을 낼 수 있게 엔딩을 맞이 했는데 후속작이 나올지 아니면 아예 새로운 작품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온다면 역시 또 전연령이라는 점에서 발목을 잡힐 것 같습니다.

 본가에서도 신작을 만들고 있긴 하다는데 저번 방송에서 실루엣 공개도 없고 일정 공개도 없고 달랑 1문장이라 내년에도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고 유즈도 여러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해갈려고 하니 기약이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