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1. 11. 7. 22:45

목요일 부터 시작해서 주말내내 ヘブンバーンズレッド (헤븐 번즈 레드) 약칭 헤번레만 주구장창했는데 결국 오늘 클로즈 베타 테스트 분량을 전부 끝냈네요.

공개된 분량은 메인스토리가는 2장 Day8 까지이고 던전은 1단계까지만 공개됬네요.

엔젤비츠 이후 마에다의 완전 신작 게임이라 기대 엄청 많이 하고 이 게임을 위해서 폰까지 폴드3로 교체했는데 일단 CBT 분량만 보면 대 만족이였네요.

진짜 주말내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이것만 잡고 있었습니다.

먼저 스토리를 보면 마에다 준이 써서 그런지 엔젤비트에서 보였던 보케와 츳코미 개그가 엄청 많았네요. 아래 스샷처럼

우주에서 택시를 타고온

이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옆에서 츳코미를 하는 등 중간에 피식피식 웃을 수 있는 개그가 많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이런식의 개그를 좋아해서 상당히 재미있게 했습니다.

그외에도 진지할때는 진지하고 적당히 반전으로 감동도 주는 등 역시 분량 제한없는 마에다는 믿고 해도 된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스빈다.

그리고 하는 폰겜이 많이 없어서 1대1로 비교는 못하겠지만 스토리 비중이 무지 높았네요.

그나마 2장 들어서는 전투 비중이 늘어나긴 했지만 1장은 거의 스토리 8 전투 2일 정도로 스토리에 힘을 꽉 준 게임이였습니다.

선택지도 상당히 많고 과거를 보면서 다른 선택지를 누를 수 있는 등 그냥 전투요소가 들어간 미연시! 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네요.

다만 이건 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그리고 이렇게 중간중간 고퀄리티의 CG도 나오고 무엇보다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풀 보이스인 점도 장점이 였습니다.

가챠도 뭐 CBT여서 그런지 확률도 나쁘진 않은 것 같은데 일단 정식으로 나와봐야겠네요.

일단 CBT는 대대대만족이였습니다. 나오면 일단 현질부터 시작하겠네요 ㅎㅎ 그나저나 나름 열심히 키우고 CBT에서는 마지막 보스까지 전부 잡았는데 정식오픈되면 초기화된다는게 눈물이... ㅠ '

폰겜이긴 하지만 마에다 준에 원화가도 Key원화가이고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등 사실상 Key 작품이라 무지 흥했으면 하네요.

제발 마에다야!!! 이번에는!!!

p.s 근데 폴드3로 하면 커버화면으로 하던 메인화면으로 하던 이렇게 테두리 같은게 생기네요.....

버그리포트 같은곳에 말은 했는데 과연 고쳐줄지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