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9. 3. 15. 21:26


Rosebleu 에서 발매한 첫번째가 아니면 안되나요?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구작이긴 하지만 일러가 괜찮고 짧다고 해서 잡았는데 진짜 짧긴 짧더라구요.....
그나마 공통루트트 어느정도 분량이 되긴 하지만 개별루트가 너무 짧았네요. 루트별로 1시간전후면 클리어 할 수 있을정도의 분량이였습니다.

다만 역시 템포가 빠른 점과 비공략히로인들이 너무 많은 점은 아쉬웠습니다.
서브캐릭터들이 죄다 이벤트1개+cg 1장이상씩은 있는데 전부 비공략..... ㅠㅠ 

그래도 가족이라는 주제와 제목의 의미인 '첫번째가 아니면 안되나요?'를 잘 살린 작품이여서 나쁘진 않았습니다.
모든 루트에서 적절하게 위의 주제가 들어간 점은 좋았습니다.


그리고 하렘루트.......
진짜 딱 하렘루트가 있었으면 더 완벽했을텐데 하렘루트 없다는것도 아쉬웠네요.
이미 전부 데레데레라 충분히 갈 수 있었고 스토리상으로 풀어갈만하다고 생각해서 더 아쉬웠던.... 
주종덮밥은 있는데 왜 하렘은 없는지!


플레이전만해도 소꿉친구이지만 여동생이고 그리고 다시 소꿉친구인 히스이를 보고 시작했는데 올클리어 하고 나서는 히스이보다는 루리가 너무나 좋았네요.

공통 초반에 츤츤거리는것도 좋았고 중후반부터는 완전 극강의 브라콘이 되어서 데레데레하는게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본인 스토리도 괜찮았고 여러모로 가장 좋았던 히로인이였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가장 별로였던 루트는 유일한 누님포지션인 코하쿠루트였네요..
누님포지션이긴 하지만 흑발+성격떄문에 마음에 들었는데 스토리가 너무나 별로였던..... 

추천 받은대로 그냥 가볍게 플레이 할 수 있었던 미연시였네요.
히로인들도 전부 귀엽고 짧긴 하지만 기승전결도 제대로 있고 킬링타임용으로 할 만한 학원러브코메디물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상 > Rosebleu'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世界を救うだけの簡単なお仕事 [세계를 구하기만 하면되는 간단한 일]  (0) 2017.10.13
Endless Dungeon  (0) 2017.10.11
Tiny Dungeon  (0) 2017.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