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1. 2. 3. 22:50

 あざらしそふと+1에서 발매한 '우리 주인님은 요괴의 상식을 모른다' 를 올 클리어 했습니다.

 비교체험 극과 극.....이긴 하지만 처음에는 제목에 주인이 들어가서 흑발적안로리빈유주인님만 공략대상인줄 알고 잡았는데 옆의 거유메이드도 공략히로인이더라구요.

 게다가 비중은 거의 반반..... 보통 이런 로우프라이스는 단일 히로인이고 인기가 좋으면 후속작으로 내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처음부터 이렇게 공략대상인건 좀 의외였네요.

 스토리는 뭐 뻔하디 뻔한 로우 프라이스의 캐러게였는데 뭔가 생각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구요.

 주인공은 인간, 주인님은 요괴로 작중설정에서는 인간과 요괴사이에 아이를 해서는 안된다는 규칙도 있어서 공공연하게 연애를 하지 않는다는 묘사도 있고 해서 연애의 어려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줄 알았는데 생각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간건 좀 의외였습니다.

 근데 역시 로우 프라이스는 로우 프라이스라 딱히 스토리가 좋다는 느낌은 안들고 캐릭터 보는 맛으로 플레이 한듯 하네요.

 진짜 할 거 없을때 위의 2명중에서 마음에 드는 1명만 보고 끝나는 느낌?

 저는 당연히 흑발적안로리빈유주인님을 목표로 하고 잡았는데 주인님이 귀여워서 할만했네요 ㅋㅋ

아마노자쿠라는 요괴여서 츤데레적인 모습도 보여주고 작고 귀엽고 응석도 부려주고! 그냥 히로인 보는 맛으로 재미있게 한 것 같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나쁘진 않지만 진짜 캐릭터가 극과 극이라 한 쪽만 마음에 들면 다른 한쪽이 너무 지루하더라구요.... 당장 제가 그랬습니다 ㅋㅋㅋ

 주인님은 완전 취향이라 할만했는데 메이드는 완전 아웃인 취향이라 플레이 하면서도 중간중간 좀 지루했네요. 그나마 침착한 누님캐릭터가 아니라 장난끼 있는 성격이라 그나마 다행이였던.....

 그나저나 제목과 내용이 잘 매치가 안됬는데 도중에 나온 주인님 친구인 다른 서브 캐릭터들을 메인으로 차기작을 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비공략치고는 너무 정성스럽게 만든 느낌이였는데 주인님+요괴라는 조건도 맞고 무엇보다 도중에 신경쓰이는 남자가 있다는 묘사가 나와서.....

 일단 주인님들은 전부 로리이기에 차기작이 나오면 일단 잡아보긴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