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0. 8. 10. 17:59

 ユメミル에서 발매한 걸즈 북 메이커 ~그림과 3명의 공주님~ 을 올클리어 했습니다.

 이 작품은 작년 5월에 발매한 걸즈 북 메이커 ~행복의 리브레토~의 팬디스크격인 작품이로 제목에 나왔다 싶이 유명한 동화작가인 그림형제의 작품 중 공주님이 나오는 작품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장미 공주), 신데렐라를 메인으로 한 미연시입니다.

 1편인 백설공주는 올 2월달에 발매했는데 분할판매라 마지막편인 신데렐라가 발매할때까지 기달려서 이제야 플레이를 했네요.

 본편도 엄청 재미있는거 아니였지만 여러 이야기책의 등장인물들을 개성있고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해석해서 등장인물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고 가볍고 유쾌하게 스토리가 진행되서 제법 재미있게 플레이 해서 이번 작품도 일단 잡긴 햇습다만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미연시였습니다.

 3분할 판매이기도 하고 각각의 1800엔정도에 DL판만 있는 로우프라이스라 분량이 적은건 예상했지만 적어도 너무나 적더군요....

 1편 1편이 로우프라이스 수준이 아니라 3개가 합쳐야 간신히 로우 프라이스 수준의 분량이 될 정도였습니다.

 무엇보다 이 걸즈 북 메이커라는 작품은 이야기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색다른 모습을 보는 맛으로 플레이 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분량이 짧다보니 그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해서 본래 가지고 있던 장점이 확 죽었다고 생각하네요.

 백설공주는 자기애가 강한 말량광이 공주님으로 나오고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어디에서는 잠드는 천연 공주님

 그리고 마지막 신데렐라는 노력파 공주님

​ 

 이렇게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잠자는 숲속의 공주님은 진짜 외형이던 성격이던 제 취향이 아니라 최악이였고 역시 최고는 신데렐라였네요.

 노력파인 신데렐라의 금욕적인 모습과 그에 따른 갭모에 그리고 무엇보다 로리빈유공주님인것도 좋았네요.

 이 작품을 잡게 된 이유도 신데렐라때문에 잡았는데 기대대로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신데렐라편은 플레이 내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백설공주는 거유라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지만 성격자체는 마음에 들어서 무난히 즐겁게 플레이 한 듯합니다.

 스토리는 그림동화의 전집에서 왕자님이 실종되자 그 왕자님의 대역을 하기 위해 주인공이 책 속으로 들어가면서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그리고 신데렐라의 고민을 해결 해주는 내용이 주된 내용인데 분량이 짧다보니 딱히 재미있게 느껴진 점은 없었네요.

 본편의 성냥팔이소녀 같은 참신한 전개나 괴도 신사루팡같은 즐거운 전개를 기대했는데 분량이 짧아서 이도저도 아니게 됬다고 생각이 드네요.

 앞에서도 말했다 싶이 기존의 장점인 독특한 캐릭터, 즐거운 전개 등등이 전부 분량문제때문에 사라져서 여러모로 아쉬운 작품이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3명의 공주님 보다 저자인 그림이 더 마음에 든 작품이였습니다.

 그림형제여서 이중인격이라는 설정도 마음에 들었고 각각의 성격이 극과 극인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로리빈유!!!!!

 개인적으로 그 어떤 히로인보다 저는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무엇보다 다른 히로인들은 본인이 주역인 작품외에는 등장을 안하는데 그림은 모든 편에 등장을 하고 H씬도 있는데 사실상 히로인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였네요.

 다만 본편에서도 그랬듯이 등장인물들은 메인, 저자들은 서브라는 느낌이라 비중이 적은 점은 아쉬웠네요..

가뜩이나 적은 분량인데 거기서도 더 적은 분량이라니.... ㅠㅠ

 그래도 모든 등장인물들이 일러가 좋아서 CG가 이뻣다는 점은 좋았네요. 특히 백설공주편의 마지막CG는 진짜 이뻤던....

 FD인 만큼 본편을 재미있게 플레이 하신분들은 그냥저냥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반대로 본편을 재미없게 하신 분이라시라면 이번 작품은 더더욱 재미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모로 본편의 하위호환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 작품이였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하실분들은 올 12월달에 통합편이 나온다고 하니 그걸 기달렸다가 하시는 것이 더 좋을수도...?

 그나저나 몰랐는데 이 작품도 DMM게임으로 준비중이더라구요.....

 요세 많은 제작사들이 DMM게임으로 가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