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1. 7. 31. 13:00

 SukeraSomero의 최신작인 '최애의 러브 보다 사랑의 러브 ~사랑 or 죽음 ~'을 올 클리어 했습니다.

 작년에 발매한 推しのラブより恋のラブ의 팬디스크로 전작과는 다르게 발매와 동시에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는 점뿐만이 아니라 이번에는 결혼식과 웨딩 드레스를 메인으로 내세운 점 떄문에 엄청 기대를 했는데 본편과 마찬가지로 분량이 너무나 적었네요...

 스킵 하나도 안하고 선택지 전부 누르면서 플레이를 했는데 4시간정도면 올 클리어 가능한 분량이였습니다.

 팬디스크이니 시작부터 연인관계인 것도 좋았고 결혼식 있는것도 좋았고 웨딩 드레스 있는 것도 좋았고 백합 H씬 있는 것도 좋았는데 스토리가 너무 휙휙 날아다는 점이 아쉬웠네요.

 갈등씬이라던지 고백씬이라던지 일상도 아니고 중요 이벤트는 그냥 ~하고 끝났다..로 끝내버렸는데 진짜 왜 그런 중요한 부분을 스킵으로 넘겼는지...

 게다가 이번에는 신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타이틀 화면에서도 보이듯이 약간 갈등을 유발하는 삼각관계의 느낌도 나서 더욱더 기대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다들 너무 착한 것도 있었지만 중요한 장면은 단순히 몇몇 문장으로 넘기는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본편부터 이어진 고질적인 문제인 캐릭터랑 일러는 좋은데 스토리는 영... 이라는 평가가 이번 팬디스크에서도 그대로 이어져버렸네요.

 게다가 본편은 그나마 어느정도 분량이라도 있었지. 이번에는 분량도 적어서 더더욱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캐릭터성과 일러스트는 최고였네요!

 DS 마일님의 일러스트와 매력 넘치는 4명의 등장인물, 그리고 결혼식에 웨딩 드레스까지..... 진짜 백합 오타쿠의 취향 저격인 요소들이 잔뜩 들어가 있어서 재미가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나저나 본편에서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연상인 아쿠루가 또 다메닌겐으로 묘사됬네요 ㅋㅋㅋ

 가챠에 돈 꼴아 밖아서 결혼식 비용도 위태위태하고 최애 덕질할려고 결혼식도 고민고민하고 연하인 렌보다 더 철이 없어 보이는 아쿠루.....

 그래도 눈에 콩깍지가 씌은 것 처럼 그런 모습마저 마냥 귀여웠네요 ㅋㅋㅋ

 렌도 본편처럼 아쿠루의 얼굴에 반해서 아쿠루의 모든 응석을 받아주는 등 반한쪽이 패배! 라는 이야기가 가장 어울리는 히로인이였네요 ㅋㅋㅋ

 진짜 아쿠루는 렌한테 몇번을 도게자를 해도 모자랄정도라고 합니다. 렌이 아니였으면 아쿠루는...... 그래도 결혼하고 나서 좀 정신 좀 차렸을 꺼라 믿고 있습니다.

 그래도 렌X아쿠루 커플의 달달한 일상백합과 소소한 일상의 재미,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마음 등때문에 재미있게 플레이 한 백합 미연시였습니다.

 그나저나 본편에서는 서로의 비중이 거의 반반이였는데 이번 팬디스크는 렌보다는 아쿠루쪽에 초점이 맞춰져있던 느낌이였습니다.

 

 이벤트를 일으키는 것도 아쿠루, 사고를 치는 것도 아쿠루, 귀여운 것도 아쿠루!

 진짜 아쿠루 넘넘 귀엽고 매력넘치는 히로인이라 플레이 내내 행복한 기분으로 게임을 했네요.

 그리고 이번에 비중있는 역활로 나온 아이라도 캐릭터는 진짜 잘 뽑았다고 생각되네요.

 렌의 중학교 선배로 렌과 묘한 분위기 연출해서 아쿠루의 질투심도 유발하고 호심탐탐 렌을 뺏을려는 기회도 노리는 등 삼각관계의 핵심역활을 잘 맡아줬는데 그놈의 분량이 참..

 분량만 길었어도 진짜 하드캐리할 수 있는 역활의 인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분량에 의해 가장 희생당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마지막에 시노X아이라 커플링을 암시해줬으니 아이라의 새로운 연애가 꼭 보답받았으면 하네요.

 

 여러모로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백합물이 라는 점에서 모든 것이 용서되는 퀄리티 높은 백합물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일러도 좋고 H씬도 있고 백합도 있는데 분량 쪼오오오금 적은건 충분히 용서할 수 있죠 ㅎㅎ

 그리고 공식에서 한국어가 지원되서 한국어로 해봤는데 약간약간번역이 이상한 곳이 있긴했지만 그래도 만족했습니다.  그나저나 ~쨩은 아예 번역을 안하더라구요.

 

 시노가 아쿠루를 아쨩이라고 부르는데 번역은 그대로 아쿠루로 하고 렌쨩도 렌으로 표기하고... 그래도 이렇게 한국어를 지원해주는 것에 감사를!

 추후에 다른 작품들도 계속해서 공식에서 한국어를 지원 해줬으면 합니다.

 본편은 사귀기 전, FD는 연인관계 였으니 차기작은 결혼 후 신혼 생활 + 시노X아이라 커플의 연애생활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