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8. 6. 17. 21:57


우소시리즈의 2번째인 나츠우소를 올클리어 헀습니다.

분량이나 재미자체는 하루우소처럼 짧고 무난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 스토리적인 측면에서는 봄편인
하루우소가 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히로인의 모에도는 나츠우소의 아오이의 완승...

후배+츤데레+노력파+M기질 까지 합쳐져서 환상의 시너지효과를 발휘해주네요.
게다가 본편에서는 주인공의 거짓말탐지기 능력까지 합쳐져서 츤츤을 제대로 보여주고 에프터에서는 
또 데레데레한 모습을 보여줘서 진짜 플레이 내내 아오잇치가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게다가 시리즈중에서 가장 빈유여서 마음에 들었네요.
물론 직전에 한 오빠 아침까지~에 비하면 충분히 거유이지만 다른 히로인들의 평균사이즈가.....

그리고 하루우소에 비해 히로인이 정신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도 개인적으로 좋았네요.
스토리가 아쉬운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아오이의 성장을 보여준 측면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스토리나 전개는 하루우소의 사츠키루트가 더 좋았습니다.
봄편과는 다르게 거짓말이라는 주제와 주인공의 능력도  제대로 못살린것 같고 큰 반전도 없는 등 
스토리만 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스토리였습니다.

하루우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거짓말이라는 소재를 여러방면으로 상당히 잘 살린점이여서
나츠우소에서도 그런점을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하루우소에 비해 여러모로 부족하다가 느껴졌네요... 

그나저나 아오이와 주인공의 과거를 알고나니 다른루트 들어가기가 힘들어 질것 같습니다.
과거에 2명 사이에서 그런사건이 있었다니....

아직 아키우소랑 후유우소가 남았는데 플레이하면서 자꾸 아오이가 신경쓰일 것 같습니다
나츠우소를 가장 마지막에 했어야 됬는데!
게다가 후유우소는 몰라도 아키우소는 대부분 시리즈중에서 가장 재미었다고 하니 더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