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7. 10. 9. 19:37



퍼플소프트의 7월 신작인 아마츠츠미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원래 주말동안 열나게 달려서 끝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분량도 많았고 다른일이 생겨서 생각보다는 느리게 클리어 했네요. 그래도 플레이 하는 내내 지루함을 거의 못느끼면서 플레이를 해서 만족했습니다. 

확실히 수작급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릭터와 작품설정 일러스트, 특히 배경일러스트가 진짜 퀄리티가 대단했습니다. CG는 색감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무척이나 맘에 들었네요. 특히 해질녁을 배경으로 한 CG가 진짜 좋았습니다. 몬가 신비한 느낌이 들면서도 아름다운 느낌이 들었네요.

특히 마나CG가 무지 좋았네요. 마나라는 캐릭터는 거유....캐릭터여서 빈유파인 저는 첫인상은 별로 였는데 하다보니 캐릭터도 좋아지고 일러가 진짜 이쁘게 나온.....!



아마츠츠미는 1장에서는 코코로 2장에서는 쿄우코, 그리고 3장에서는 마나를 메인으로 하면서 공통루트가 전개되고
그 후에는 메인 히로인인 호타루의 이야기를 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각 장에서 그 히로인 루트는 빠지면 개별루트가 되는데....
공통루트는 무지 재미있었는데 개별루트는 좀 미묘했습니다...... 

물론 공통루트에서 각 히로인들과의 가장 큰 갈등과 위기를 해결하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개별루트의 긴장감이라 전개가 아쉬웠습니다. 특히 쿄우코루트는 평작이하의 수준의 스토리를 보여준..... 그나마 마나루트가 괜찮았지만 그래도 미묘하게 평작보다 약간 좋은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쓸데없이 H씬이 너무 많은것도 좀 그랬네요.... 일러자체는 무지 좋아서 처음에는 봤는데 나중가면 하도 많이 나와서 다 스킵해버린....게다가 코코로는 무슨 서비스씬 담당인듯마냥 자기파트 지나서도 의미없는 H씬도 나와주고.....

초반부터 호타루를 열심히 밀어주더니 호타루루트 진입할때만 따로 OP곡이 나오는등 호타루를 무지하게 밀어주더군요.... 엔딩도 나홀로 2개 있고....
아마츠츠미라는 작품이 지닌 주제만을 즐기실려면 다른루트는 다 무시하고 호타루엔딩 1,2만 해도 무방할 수준이였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호타루 루트는 무지 좋았습니다. 특히 엔딩2로 향하는 전개가 무지 좋았네요.
연출부터 시작했서 등장인물사이에 벌어지는 일들까지 모든것이 좋았습니다. 호타루의 비밀부터 시작해서 그 비밀을 알게 된 주인공의 갈등과 해결방법.... 그리고 작품이 말하고자 하는 주제까지.... 모든면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에필로그2는 아쉬웠네요......개인적으로는 전개적으로는 엔딩2가, 에필로그는 에필로그1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개는 엔딩2전개로 가고 막판에만 에필로그1로 가는 전개로 보여줬으면 좀 더 여운이 남고 좋은 작품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네요.

하지만 연출력은 무지 좋았습니다. 호타루의 마지막연출을 비롯해서 다른 공통루트의 연출까지.......최상급의 연출과 최상급의 일러스트가 합쳐져서 플레이 내내 눈호강한 듯 느낌입니다.
특히 배경일러스트는 역대급의 배경일러스트였습니다. 물 흐르는것부터 햇살까지....... 진짜 배경CG에 모든것을 부운 듯한 느낌이....


제가 플레이한 올해 발매한 작품들중에서 현재까지는 한손가락에 드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원탑....까지는 좀 못미치는 작품이였습니다.

아무리 호타루에 몰빵했다고 하시면 좀 부실한 다른 히로인의 개별루트에 미묘하게 끝나버린 호타루엔딩2까지...... 여러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 작품이였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재미있게 한 작품이니 하피메아처럼 팬디스크가 나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