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7. 9. 27. 20:51



ALcot에서 11월달에 발매한 요메가미를 올클리어했습니다. 발매전만 해도 상당히 기대하던 작품이였는데 선발대분들이 지뢰라고 해서 걱정하면서 플레이 했는데 막상 플레이한 결과 지뢰까지는 아니지만 많이 아쉬운 작품이였네요.

발매전부터 친어머니공략이 가능하다고 해서 상당히 논란이 되었던 작품인데.... 올클리어 해보니 진짜 막장족보더군요...
플레이전만 해도 마력이나 피를 이용해서 전생에 마신이였던 주인공을 인간으로 만들어서 친어머니라고 하는줄 알았는데 진짜 배아파서 출산한 친모자관계에 자세한건 네타이지만 진짜 족보를 계산해보니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던.....

시작전만 해도 금로리은로리만 보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공략히로인 4명중 3명루트는 나름 만족스럽게 플레이 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2개는 괜찮았고 2개는 진짜 별로였습니다.

친어머니인 아이리스와 핑크거유인 미코토는 생각외로 괜찮았습니다. 특히 미코토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히로인은 아니였는데 플레이하면서 성격이나 스토리가 맘에 들어서 진짜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게 했습니다.
아이리스의 경우에는 좀 막장이긴 하지만 에필로그도 맘에 들고해서 역시 재미있게 했네요.

문제는 기대했던 은발로리인 리코와 안경위원장인 마리였습니다. 마리루트는 진짜 별거 없었네요. 다른 히로인3명과는 다르게 큰 메인스토리에 영향을 주는 내용도 아니였고 그닥재미도 없었습니다.
리코루트는 진짜 리코때문에 끝까지 한것 같네요. 스토리는 그저그랬지만 설정에 대한 떡밥을 가장 많이 풀어주는 루트였고 리코의 왓후~ 와 왕훗~ 를 보는 맛으로 했네요.성우분의 연기가 좋아서 나름 재미있게 했습니다.



공통루트가 긴편이긴 했지만 개별루트도 어느정도 분량은 뽑아준 작품이였습니다.
루트의 재미는 아이리스 >> 미코토 >>>>>>리코>>>>>>>>>>>>>> 마리 순이였네요. 올클하실 목적이 아니시면 아이리스와 미코토를, 그리고 로리콘이시라면 리코루트까지만 플레이 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리코루트에선 주인공 과거에 관한 내용이 많이 나오고 아이리스도 어느정도 관련이야기가 나오기에 세계관을 이해하실려면 아이리스와 리코루트는 꼭 클리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아이리스,미코토는 평작이상 리코,마리루트는 평작이하의 작품이였습니다. 전작인 러브렉보다는 재미있었지만 알콧이나 알콧허니컴전체로 보면 좀 별로였던 작품이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