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9. 3. 31. 10:03

라이어소프트의 신작인 ALPHA-NIGHHAWK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항상 소재가 독특해서 신작이 나올때마다 꾸준히 플레이 하는데 이번 신작은 역대급으로 몬가 이상...했습니다.

 

일단 라이어소프트답게 소재자체는 진짜 좋았습니다.

 

갑자기 우주에 나타난 거대한 장미

장미에서 100년을 주기로 발사되는 도시를 소멸시킬 정도의 파괴력을 지닌 가시.

가시에 포격당한 곳에서 나타나는 의문의 기생생물들

그 장미에 대한하기 위한 창설된 우주군과 전투로봇(전기양)

조종실력은 탑급이지만 전투로봇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없는 주인공 겸 히로인

만들어진 인조인간인 네오페넥스

 

진짜 처음에 딱 본 세계관은 제가 좋아하는 SF배경이기도 하고 히로인이 화자가 되어서 히로인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등 여러가지 요소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기장 먼저 잡은 3월 신작인데 마지막이 이상.....합니다.

 

인뎅 시점에서 위에 말한 요소들중에서 제대로 해결된 떡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입니다.

오히려 저기에다가

 

올드레이디라고 불리는 최초의 군인

화장실의 하나코씨

그대로 남아있는 흑막 

몇몇등장인물에 대한 추가적인 떡밥 

 

등등 의문점만 늘어난 상태에서 그냥 끝내버렸습니다............

 

처음에는 뜬금없는 타이밍에 너무 엔딩분위기 물씬 풍기길래 1부끝인가...했는데 그냥 아무일도 없었고

혹시 제가 모르는 후속작이나 2부나 원래 분할이였나...하고 생각해서 찾아봤는데 그런것도 없고......

 

라노벨이나 만화책에서 반응좋으면 장기연재할려고 간보는 듯한 1권 혹은 단편만화 같은 느낌이였네요.

 

하지만 하나의 단편으로써의 이야기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SF분위기가 나는 측면도 그랬고 주역 3인방을 비롯해서 악역, 그리고 다른 등장인물들까지 전부 각각의 개성을 제대로 살려서 스토리를 입체적으로 풀어간 점은 무척이나 좋았네요.

 

스토리도 기승전결이 깔끔하고 에필로그도 상당히 괜찮기도 하고 중간중간 개그도 들어가 있어서 엄청 재미있고 시간가는줄 모르게 플레이 했습니다. 

특히 로리케모미미 히로인이 좋았는데 h씬은 어우........ 

 

그리고 평소의 라이어작품들처럼 풀보이스는 아니지만 중요한 순간순간에 주인공 보이스가 들어가는 점도 괜찮았고 열혈요소가 과하게 들어가지 않은 점과 성장물의 성격을 띄고 있는 점도 개인적으로 좋았던 요소입니다.

 

또한 작품 중간중간에 녹아들어있는 가족애와 인간과 AI, 그리고 신인류간의 관계을 비롯해서 자기희생과 광기등등등이 작품에 잘 녹아있는 재미있는 미연시였다고 생각하네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분량이 7시간전후로 끝나는 수준의 분량이 중간중간 생략되는 부분이 조금씩 있었다는 점과 그로인해 약간의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는 몇몇 요소들 그리고 조금은 작위적으로 느낄 정도로 약간 억지로 해피엔딩을 지향했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였네요.

 

전체적으로 큰 세계관이나 여러설정들 보다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보고 싶은 분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미연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미, 가시, 전기양, 바오밥, AI, 안드로드 등등 초반에 어린왕자와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

에서 여러 모티브를 따온 듯한 느낌이 드어서 후반부에 어떻게 풀어갈까 기대됬는데 하도 짧아서 그냥 소재를 가져왔다... 수준에서 끝난점은 아쉬웠네요.

 

추후에 후속작이 나올지 아니면 평소에 해오던 것 처럼 SS로 세계관을 이어갈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세계관하고 설정,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매력적이여서 후속작이 어떠한 형식으로던지 추가로 더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p.s

몬가 타이틀에 알파가 들어가니 다음에는 베타로 나올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작품의 주요등장인물들의 이야기는 깔끔하게 끝이나서 추후에 후속작이 나오면 주역인물들이 변할 수도 있겠네요...

 

알파도 알파지만 제목의 나이트호크 자체가 남자주인공의 이름인 夜鷹에서 따온것 같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