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20. 9. 9. 23:45

 항상 독특한 미연시를 발매하는 라이어 소프트의 최신작이자 작년에 발매했던 ALPHA-NIGHTHAWK의 후속작인 BETA-SIXDOUZE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전작인 알파도 재미있게 했지만 깔끔하게 한 개의 작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to be continued의 느낌이 강하게 든 점이 너무나 아쉬워서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는 후속작만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후속작이 나와서 바로 잡은 작품입니다.

 간단한 줄거리는 신비한 소녀와 만나서 우주에 생긴 의문의 존재인 장미원으로부터 나오는 외계생명체를 로봇을 타고 무찌르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라이어 소프트 답게 절대 선과 절대 악이 없고 그 경계선에서 인간의 감정선을 건들이는 이야기때문에 이번작 역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일단 후속작인 만큼 전작에서 풀리지 않았던 세계관 관련 이야기들이 대부분 풀린점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에 떠있는 거대한 장미정원, 거기서 나오는 외계생명체인 콘스에로, 화장실의 하나코씨 등등 알파편에서 궁금점으로 남았던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이번 베타편에서 밝혀진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근데 알파편보다는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조금은 어두워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뒤로 갈 수록 중간중간 깜짝 놀란 씬이 몇개가 있는....

 스토리나 전개, 그리고 일러스트에도 라이어 소프트 특유의 냄새가 그대로 들어가있고 작품의 배경도 알파편의 60년 후의 이야기로 알파편의 주인공의 손자가 베타편의 주인공이라 전작의 향수를 떠올릴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지막에 보여준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주제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네요.

 다시 한 번 인류를 믿어보자는 인간 찬가와 같은 이야기를 평소부터 좋아하는 것도 있었고 마지막 전개도 취향 저격이여서 더욱 더 재미있게 플레이를 한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후반부의 전개가 너무 빨랐던 점이 가장 아쉬운 점이였습니다.

 클라이막스에서 엔딩까지의 전개가 너무 휙휙 지나가고 마지막 하나코씨 관련 이야기가 번갯불에 콩 구어 먹듯이 끝나버린 점은 아쉬웠네요.

 플레이 타임이 적은 로우 프라이스 작품이라 어쩔수 없겠지만 그래도 마지막 파트의 분량이 좀 더 길었으면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주인공이였습니다.

 알파편에서는 다크 히어로 느낌이 나면서 싸우는 멋진 주인공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는데 베타편에서는 주인공이 상당히 부드러워지고 전투씬 등이 많이 사라져서 주인공 자체의 매력만 보면 전작 주인공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전작과는 다르게 딱 차별되는 주인공만의 장점이 크게 눈에 띄지 않았던 점이 가장 아쉬웠네요...

 그래도 이러한 단점을 상쇄시킬 정도로 확실히 재미있는 이야기였다고 생각합니다.

 분기점이 없는 미연시라 마치 한 편의 소설의 읽는 듯한 느낌을 받음과 동시에 많은 등장인물들의 각각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군상극의 느낌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개인적으로는 히로인인 하나코보다는 서브 캐릭터이자 금발빈유아가씨인 사간이 더 마음에 들었는데 다른 미연시처럼 이곳저것 플래그를 꼽는것이 아니라 1대1로 매칭되서 사간은 주인공의 친구인 수인과 플래그를 맺은 점이 아쉬웠네요.....

 사간이 메인 히로인이였으면!!

 전편인 알파편도 그렇고 이번 베타편도 플레이 타임은 길지 않으니 한 번 쯤은 플레이 해볼만한 미연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라이어 소프트 특유의 그 일러나 색체 그리고 수인이 메인으로 나온다는 점때문에 추천하는게 조금은 걸리긴 하지만 감수하고도 플레이 할만한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니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은 꼭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처음 프롤로그에서 나오는 하나코의 독백과 밑에 일본어로 나오는 대사가 서로 달라서 올 클리어 하고 다시 한 번 들어봤는데 클리어를 하고 나니 여러가지 보이는 점이 많더라구요.

 프롤로그임과 동시에 작품의 핵심을 관통하면서 마무리 짓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올 클리어 하시면 다시 한 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분께서 말씀하신대로 알파하고 베타가 나왔으니 감마편도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하네요.

 발매주기를 보면 만약 나온다면 내년 이맘때쯤에 나올 것 같은데 꼭 나와줬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