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벼루_ 2017. 9. 7. 20:51



라이어소프트에서 만든 옥상의 백합령씨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는 주인공이 옥상에서 2명의 유령을 만나서 학원내에서 백합커플을 만들어 주는 내용입니다.
물론 학원은 여학원이구요!

가장 좋았던 점은 주인공뿐만 아니라 여러커플이 나온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주인공커플뿐만이 아니라 아래의 5커플들의 각각의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생기는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엔딩까지 가는, 그런 구성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시점뿐만이 아니라 여러등장인물들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것도 매우 좋았습니다.



선배와 후배 - 남에게 보여주고 싶은 나와 나를 보는 너






우정? 애정? - 3명이기에 할 수 있는것, 3명이기에 할 수 없는 것





선생과 제자 - 멈춰있는 나와 멈추지 않는 너






신분차이의 사랑 - 너로 인해 변하는 것들




평생함께 - 둘이서 함께 달리고 걷는 것



대체로 재미있게 했지만 가장 큰 단점은 풀보이스가 아니라는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CG나 주요파트에서는 풀보이스인데 나머지부분은 보이스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집중이 덜 되는 현상이 발생한..... 진짜 풀보이스였으면 더 재미있게 했을텐데 아니여서 아쉬운 작품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미있게 한 작품이였습니다. 백합물 미연시는 이 작품이 처음이였는데 백합물 특유의 동성간의 거리감과 스킨쉽, 그리고 감정들을 잘 표현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굴곡이 없어서 그 점은 좀 아쉬웠네요. 그리고 배경이 계속 여학원이다보니 동성애에 대한 사회의 시선같은게 안나와서 그점도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왠만한 미연시보다는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있는 등장인물이 많아 나와서 개인적인 평가는 평작이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위 커플들 중에서 '신분차이의 사랑'에서 나오는 커플이 가장 좋았습니다.

풀보이스였다면 수작급이겠지만 보이스의 부재가 플레이하다보면 은근히 큰.......